천장에 빨간불 고치는 방법(a.k.a. 화재감지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천장에 빨간불 고치는 방법(a.k.a. 화재감지기)

수요일 저녁, 침대에 누워있던 아내가 나에게 말했다.

"오빠, 천장에 빨간불이 들어왔어"

 

'빨간불이 들어올만한게 없는데...' 하고 올려다보니, 이런.. 화재감지기에 불이 들어왔다.

불이 들어온 화재감지기

아내와 결혼 후, 신축빌라로 이사온 터라 아무것도 몰랐던 나는 이리저리 인터넷에 검색해보았다.

 

명칭 : 화재감지기 (천장에 빨간불 들어오는거)

기능 : 연기감지를 통해 화재발생을 알리는 용도

표시 : 화재 혹은 이상이 생기면 빨간불이 들어옴

 

업계 사람들 말로는 천장에 빨간불은 보통 몇 분 간격으로 불이 들어왔다가 꺼질 수 있다고한다.

그러나 몇 시간 이상 지속되면 교체를 해야한다고 해서, 집 관리 업체에 문의를 넣었다.

 

답변 : 천장에 빨간불 들어오는 화재 감지기의 빨간색 뚜껑을 아직 떼지 않으셨네요?

빨간색 뚜껑을 열고, 기기를 잡고 살짝 돌려서 빼신 다음 호호~ 불어서 다시 끼워넣어보시겠어요?

화재 감지기 뚜껑

아니 내가 교체를 해달라고 했지, 언제 긴급조치를 해달라고 했었나 싶었지만,

(前)호구였던 나는 아직 버릇을 완벽히 버리지 못했기때문에 알겠다고 답한 뒤 실행해 보았다.

 

화재감지기 분리 동영상

꺼졌다.

만족해버렸다.

화재감지기 뚜껑 및 정상적인 상태의 화재감지기

 

그리고 에어컨 필터 비닐을 벗기지 않고 사용하던 글의 주인을 안타까워할 자격도 없었다.

 

분리된 전장의 화재감지기

 

 

천장에 빨간불이 들어오는데 만약 이 방법으로도 고쳐지지 않으면 교체를 해야한다고 한다.

모두들 이 방법으로 응급조치 해보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