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도시주택보증공사] 임대보증금보증 보증서 발급 후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HUG 도시주택보증공사] 임대보증금보증 보증서 발급 후기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선 임차인 임대보증금보증을 직접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상적인 임대인을 만났다면 몰랐어도 되었겠지만, 그렇지 못해 직접 신청을 진행했었는데요!

이번엔 보증서 발급이 완료되어서 해당 내용으로 후기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만약! 혹시!

임차인 임대보증금보증 신청하는 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클릭해주세요!

 

 

[HUG 주택도시보증공사] 임차인 임대보증금보증 신청 방법 및 필요 서류, (feat. 직접 다녀온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썩 즐겁지만은 않았던 경험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인터넷에 생각보다 잘 나와있지 않아서, 애를 먹었던, 주택도시 보증 공사 임대보증금 보증 신청방법입니다. 저희 한

besmarterthanbefore.tistory.com

 

 

 

신청을 완료하고 약 1달이 지나게 되면 보증발급을 위한 납부를 진행하게됩니다.

저희 집은 대략 3억이 조금 안되는 집이였는데, 60여만원 정도 나오더라구요.

 

여기서 납부 계좌가 나오는데, 실제로 입금을 하려고하니, 임대인이 예금주로 나와서 순간 흠칫했습니다.

제가 납부할 계좌번호를 잘못 기입 한것인지...

 

하지만 정상적이니 놀라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정상적으로 납부해도 즉각적으로 연락이 오는 것은 없습니다만, 당황하지 마세요!!

저는 무척 당황했었습니다만, 결과적으로 아무일도 없었어요!

 

 

 

눈 오는 날 카톡으로 확인했더니 카톡창에 저렇게 눈이 내리네요~

 

금액을 납부하고 하루가 지나니, 저렇게 임대보증금보증이 발급되었다고 나옵니다.

입금 완료되었다고 바로바로 즉각 알려주면 입금한 사람의 심신에 얼마나 좋은 영향주는데....

참 그런 부분에서 약간 아쉽습니다.

 

보증서 발급이 되었다는 카톡이 오면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보증서 출력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PDF 파일로 다운받는것은 1회로 한정이 되어있고,

연결 등 다른 문제로 다운받지 못했다면  안타깝게도 재발급을 받아야한다고 합니다.

전 다행히 잘 받았기에 망정이지, 만약 끊겼다면 너무 아찔하네요;;

 

보증서 출력 링크를 누르고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중앙에 있는 " 보증서 출력"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로그인은 따로 하실 필요 없습니다!

 

 

보증서 발급조회를 누르시더라도 우리는 임대보증금보증이기 때문에 저희 보증서는 조회되지 않습니다.

그건 개인적으로 조금 아쉽더라구요.

 

 

 

보증서 출력 버튼을 누르면 아까 카카오톡에 있던 사업자등록번호와 보증서 출력번호를 입력해서

보증서 발급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톡에는 번호가 하나로 나오지만, 입력은 끊어서 해야합니다.

입력하다가 더이상 입력이 안되면 다음 칸에 이어서 입력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렇게 출력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이 다음은 임차인이 보증금보증을 가입하는데 납부를 했었던 금액에 관한 내용입니다.

카톡에는 임대인 75%, 임차인 25%로 나와있습니다.

 

다만 보증료 분담비율은 강제력이 없다고 하니, 말은 해보되 임대인이 잡아뗀다고하면 도저히 받아낼 길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전 주택도시보증공사 직원의 이야기를 듣고 전달드리는 입장이라서 약간의 견해차(?)가 있을 수 있으니, 만약 제가 아는 것과 다르면 댓글로 공유부탁드립니다.

 

 

 

반응형